죽전 단국대 맛집 손가네 칼국수
죽전 단국대 앞에 손가네 칼국수라는 한식 밥집이 있다. 상호 명은 칼국수지만, 제육 볶음부터 김치찌개까지 한국인들의 소울 푸드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.
특히 학생들이 많이 가는만큼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제법 합리적인 편이다.
식당 정보
위치
경기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140
영업시간
월요일 ~ 토요일 10:30 - 20:30
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
메뉴 구성과 가격
칼국수를 먹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김치찌개와 제육 볶음을 주로 먹는다. 혼자 와서 혼밥을 하는 학생들도 많다.
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조합은 두 명이 와서 제육 볶음 하나와 김치찌개 하나를 주문하면 그야말로 청년들의 소울 푸드가 완성이다.
근처에서 일하시는 40~50대 아저씨들은 비빔밥도 많이 주문하는걸 보면 음식 자체가 다 맛있어서 기호에 맞춰 주문하면 된다.
음식 사진
제육볶음 하면 생각나는 딱 그 맛이다. MSG가 듬뿍 들어가서 매콤하고 짭짤한게 밥도둑이 따로 없다. 담백하고 몸에 좋은 맛은 아니지만 싫어할 수 없는 맛을 자랑한다.
처음 제육볶음에 깻잎이 있어서 뭔가 싶었는데, 향긋한 깻잎의 향이 제육볶음과 제법 잘 어울려서 나중에는 집에서 제육볶음을 만들어 먹을때도 깻잎을 찾게 되는 매력이 있다.
가격 대비 생고기가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두 명이 나눠 먹어도 모자람이 없는 김치찌개다.
가격이 가격이니 만큼 삼겹살이나 비싼 부위가 들어간 건 아니지만, 그 이외에도 두부 등이 듬뿍 들어있고,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.
얼큰한 김치찌개와 제육 볶음이 함께라면 공기밥 두 공기는 그냥 뚝딱 해결할 수 있다.
죽전 손가네 칼국수 강력 추천하는 이유
- 가성비 갑 – 7천 원으로 푸짐한 한 끼 가능
- 맛집 인증 – 점심 시간이면 기다려야 할 정도로 장사가 잘 됨
- 편한 분위기 – 혼밥 하러 가도 전혀 눈치 주지 않음
죽전 손가네 칼국수 솔직 후기
단국대에 볼 일이 있어서 방문했으면 손가네 에서 점심을 해결하는 걸 추천한다. 혼밥도 가능하고 한식 밥집으로 손색이 없는 곳이다.
이 근처에서 볼일이 있어서 왔다가 점심을 해결해야 한다면 가성비 넘치는 손가네 칼국수에서 한 끼 해결하는 걸 추천한다.